HOME > 뉴스(친환경매거진)
 
작성일 : 23-10-13 11:59
농진원, 농업박람회에서 농기자재 판로지원
 글쓴이 : 김경호 (58.♡.80.182)
조회 : 938  

 한국농업기술진흥원(원장 안호근, 이하 농진원)은 오는 12일 개막하는 2023 국제농업박람회를 전라남도와 공동주관하여 개최한다.
 그간 농진원은 기술이전·사업화(R&D), 벤처창업활성화, 스마트농업진흥 등 다방면에서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해 왔으며, 판로개척·투자유치 등 후속적 지원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 농진원은 판로개척이 상대적으로 어려운 농기자재 분야를 대상으로 △농기자재 현장시연회, △구매상담·품평회 등 특색 있는 판로개척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16일 14시 30분부터 첨단농기계시연장 2관(논)에서 개최하는 현장시연회는 7개 업체의 노지·밭작물 관련 농기계, 무인·자율주행 로봇, 방제 드론 및 플랫폼 등의 농업기계 제품이 소개되며, 참가기업의 보유기술 설명과 함께 현장에서 시연회를 갖는다. 농진원 측은 일반 관람객도 참관이 가능하며, 경품 행사 등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므로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구매상담·품평회는 기업-전문가 1:1 사전매칭을 통해 기업홍보, 제품구매 및 기업 투자유치 등 심층상담 기회를 제공하게 되는데, 농기자재 특화기업 30여 곳과 농협, 농기계공업협동조합, 조달청, 농식품 모태펀드 관련 투자사 등 판로·투자 분야 전문가 2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한편, 농진원 홍보관(미래농업관)에서는 기술이전 및 특허상담 등 기술창업 컨설팅을 제공하여 농진원의 사업내용을 국민들이 알기 쉽게 전하겠다는 입장이다.
 농진원 안호근 원장은 “최근 고물가·고금리·고환율로 인한 경기침체로 중소기업 성장이 저해되고 있어, 이번 비즈니스 행사에 민·관 교류의 장을 마련하여 참여기업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 이라며 “2023년 국제농업박람회 공동주관사로서 박람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경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