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기획(특집)
 
작성일 : 23-11-01 13:55
[창간특집] 2023 한국친환경농업인전국대회
 글쓴이 : 친환경 (58.♡.80.182)
조회 : 181  

8,000여 명의 단결된 목소리! 친환경농업을 위한 결의 다져... 2023 한국친환경농업인전국대회

전국의 친환경농업인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지난달 8~9일 양일간 전남 해남군 우슬경기장에서는 ‘2023 한국친환경농업인 전국대회8,000여 명의 친환경농업인들이 모인 가운데 성대히 개최됐다.

 

| 김경호·이경민·김경윤·손무경 기자 |

 

친환경농업의 힘찬 비상! 한국 농업의 미래를 열다!

 

전국의 친환경농업인들이 모여 친환경농업의 실천 결의를 다진 ‘2023 한국 친환경농업인 전국대회가 개최됐다. ()한국친환경농업협회(회장 강용)와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주형로)에서공동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와 전남도, 해남군의 후원으로 준비된 전국대회는 전국의 8,000

친환경농민들이 참여해 대성황을 이뤘다. 개막식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윤재갑 국회의원, 명현관 해남군수, 권재한 농식품부 농업혁실정책실장, 서동욱 전남도의회 의장, 김석순 해남군의회 의장과 친환경농업 관련 기관·단체들이 대거 참여해 친환경농업인들을 격려했다. 각 도 협회의 깃발과 함께 협회 회장들의 인사말이 진행됐으며, 주형로 위원장의 농업은 예술! 농민은 국보라는 구호를 시작으로 개회선언이 시작됐다.

 

강용 한국친환경농업협회장은 친환경협회와 농식품부의 노력으로 친환경농어업법 시행규칙 개정이 준비되고 있으며, 합성농약 불검출 규정 삭제 잔류농약허용기준 1/20 규정 신설 농약잔류 검사 대상 축소 등의 성과를 거두게 되었다고 말했다. 내빈들의 축사 이후 강선아 농업회사법인 우리원 대표와 조대성 홍성유기농영농조합대표가 전국대회 참가들을 대표해 결의문을 낭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