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친환경매거진
 
작성일 : 18-07-10 18:29
농업기술 도서 이용, 더 쉽고 더 편리하게
 글쓴이 : 김경호 (58.♡.80.182)
조회 : 66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원장 이광석)은 2018년 7월부터 농업기술원 홈페이지(www.agri.jeju.go.kr) e-book 게시판을 통해 농업과학기술 e-book(전자책)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농업기술원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정보 외에 보다 전문적인 농업기술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농업인들이 직접 농업기술원을 방문해 관련 도서를 찾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러한 농업인들의 불편함을 덜어 드리기 위해 지난 1월부터 e-book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시스템을 구축해 왔고, 현재까지 새로운 제주농업, 주간영농동향, 연구지도사업 보고서 등을 전자책으로 만들어 탑재 하였다. 제주특별자치도(www.jeju.go.kr) 또는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www.agri.jeju.go.kr) 홈페이지에 회원으로 가입한 농업인이라면  언제 어디서든 필요한 정보를 열람 또는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한편, 2011년 5월 농업기술원 청사 내에 개관한 농업과학도서관은 농업관련 도서 등 각종 정보를 확보해 농업인에게 열람대출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농업과학도서관에는 농업관련 도서 1만 6천여 권, 농업과학기술 연구보고서 1천여 권, 농촌지도보고서 2천여 권, 농업관련 논문집 300여 권을 비치하고 있다.
농업기술원 홈페이지(www.agri.jeju.go.kr)에서 농업정보관〉농업과학도서관 페이지 검색 기능을 활용하면, 도서의 비치 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은 도내 농업인과 관심 있는 도민들이 농업과학기술정보를 효율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도록 농업관련 전문도서 확보, e-book 제작 등 최신 농업과학 기술정보 자료 확보와 확산에 더욱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김경호